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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11/08 (2)
AI 탐구노트

1.서론 1.1.원격 기술 지원의 어려움과 핵심 요소보통 원격 기술지원 과정에서는, 사용자가 자신의 문제를 설명하고 이를 이해한 기술지원 인력이 해결 방법을 제안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그러나 기술적 복잡성이 높은 상황에서는 말로만 설명하는 것에 한계가 있고, 문제 해결을 위한 매뉴얼이나 문서가 있다고 하더라도 복잡해서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으며, 사용자가 직접 현장에서 문제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오해가 생기기도 쉽습니다. 게다가, 현장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나서 이를 처리하기 위한 기술지원 인력이 현장에 오는데까지는 또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문제 발생 시 기술지원의 가장 중요한 요소들은 신속성과 정확성입니다. 복잡한 문제일수록 빠르게 해결하는 동시에 오류 없이 정확하게 처리해야 하기 때문..

1.서론최근, 데스크톱 화면의 스크린샷을 AI가 이해하고 파싱하는 기술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단순한 이미지 인식에서 나아가 화면에 보이는 텍스트와 레이아웃, 심지어 사용자의 클릭 패턴까지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AI는 인간의 디지털 환경을 더 깊이 이해하며, 문서 작업의 자동화나 특정 작업 흐름을 모니터링하는 등 다양한 업무 지원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특히, 기업의 IT 지원이나 데이터 입력 작업에서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실용성이 기대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술이 발전할수록 ‘직업 대체’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AI가 업무를 더 잘 이해하고 처리하게 될수록 인간이 맡아온 일의 일부가 점차 자동화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반복적이고 패턴이 명확한 업무는 AI에..